top of page

성인인 어른이의 어린이보험 가입이 어려워집니다. - 금융감독원 23.7.20 보도자료

  • 작성자 사진: 모라의보험세계
    모라의보험세계
  • 2023년 7월 21일
  • 1분 분량

2023년 7월 20일 금융감독원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현재 어린이보험, 자녀보험은 성인보험과 동일한 구성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보험보다 저렴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최대 35세까지 가입할 수 있어서 많은 사회초년생들의 미래 보장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계획 중 하나였어요. 그 미래가 불투명해집니다.





2페이지에서 그 불투명한 미래가 보여지는데요, 어린이 특화상품에 성인이 가입하는 것이 불합리하다는 것이지요. 말 그대로 15세까지 어린이들이 가입하는 보험이라면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의 성인질환 특약이 있을 필요가 없다고 단정짓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기가 90세나 100세이면 나중에 필요한데 왜 그렇게 단정지을까요 ㅠ) 한 시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갑자기 어린이보험을 싹 15세까지로 제한하고, 스무살, 서른살 성인분들은 무조건 더 비싸게 성인보험으로 하라고 하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조심히 해봅니다. 어린이보험에서 밀려난 20대와 30대 분들을 위한 상품이 따로 나올수도 있고, 성인보험인데 어린이보험과 비슷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가격조정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뭐, 제 예상이 가차없이 빗나갈 수도 있습니다. 가을부터 차차 조정이 생길 것입니다. 운전자보험도 자기부담금이 마련되어 또 다시 이변이 생길 것이고요. 설계사와 고객들에게 불편함이나 현실적인 손해보다는 이득이 많은 방향으로 변해갔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Comentarios


Ya no es posible comentar esta entrada. Contacta al propietario del sitio para obtener más información.

모라의 보험세계

mora.or.kr

Copyright 2022. Mora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